전시/공모
2016 서울주얼리 위크
- 등록일
- 2016-10-17
- 첨부파일
『2016서울주얼리위크』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2016 서울주얼리위크는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지난 10월 4일 2016 서울주얼리위크 참여기업 선정위원회를 통해 총 26개 업체가 선정되었으며, 참여기업 브랜드 주얼리 디자이너 발굴 및 지원의 일환으로 브랜드 멘토링 및 웹 드라마 제작 등 2016년 하반기 디자이너 패키지 지원사업에 우선 대상자로 선정되어 브랜드 멘토링 지원사업, 중국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웹드라마 제작 참여 등 다양한 지원의 우선 대상기업이 될 예정이다.
K-주얼리, 해외시장 공략 ‘박차’
주얼리 글로벌 유통망 확보 및 바이어 DB구축
주얼리 신진 디자이너 발굴 및 지원
주얼리 체험 프로그램 진행 시민과 함께하는 주얼리바자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어울림광장에서는
다양한 컨셉으로 이루어지는 주얼리 미니패션쇼 등도 진행한다. 주얼리를 한눈에 보고 체험 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주얼리 바자 등의 행사 이외에도 미니런웨이쇼, 주얼리 시민 체험존, 전문 패셔니스트의 시민참여형 주얼리 스타일링, 럭키박스 등의 다양한 시민참여형 주얼리 체험 이벤트 등 부대 행사 등이 준비되어 있다. <2016 서울주얼리위크 B2C > 행사를 통해 다양한 세일즈 루트 확보 가능성을 확인하고 국내 유통망 확보 및 국내비지니스 플랫폼 구축 계기 마련한다.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서울주얼리지원센터는 2016 서울주얼리위크는 “서울시와 주얼리 산업 그리고 주얼리 신진 디자이너 발굴 등 K- 주얼리의 강점을 해외에 인식시키는 좋은 전시가 될 것이다.”라며 “또한 주얼리라는 소비재를 사치성 소비재가 아닌 친근한 제조 기술과 디자인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전시행사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서울주얼리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주얼리 디자인을 지원 육성하고, 주얼리 산업을 비즈니스 중심으로 성장하기 위한 계기를 서울시와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
『2016서울주얼리위크』를 통해 단순한 트레이드 쇼나 시민 참여 전시 행사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 및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서의 전시 및 이벤트를 통해 주얼리 브랜드를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 주얼리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유도하고 K-주얼리의 강점을 부각하며 브랜드와 주얼리 디자인에 대한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홍보하는 전시가 될 것이다.
[문의 02-764-9051, www.seouljewel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