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서울주얼리 위크

등록일
2016-10-17
첨부파일

2016서울주얼리위크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2016 서울주얼리위크는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트레이드 쇼>와 일반 서울시민들이 참여하는 주얼리 바자쇼>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며 트레이드 쇼>1018() ~ 22() 5일간에 걸처 2016 패션위크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2017 S/S 패션 트레이드쇼(제너레이션 넥스트 서울, B2B)내 주얼리 특별부스로 운영되고, 서울을 찾는 관광객과 서울시민을 위한 주얼리 바자쇼, 서울>1028()~29() 양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어울림광장에서 개최된다.

트레이드 쇼>는 역량 있는 국내 주얼리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해외 유통망 확보 및 해외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주얼리 바자쇼, 서울>은 국내 주얼리 디자이너 브랜드의 제품을 홍보하고, 다양한 연령층과 유동인구가 많은 공간에 팝업스토어, 주얼리 미니패션쇼, 럭키박스, 전문 패션주얼리스트의 시민대상 주얼리 스타일링 이벤트 및 부대행사 등을 마련하여 다양한 주얼리 바자와 팝업스토어 등 기존의 전시회나 event와는 다른 시민참여형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 1042016 서울주얼리위크 참여기업 선정위원회를 통해 총 26개 업체가 선정되었으며, 참여기업 브랜드 주얼리 디자이너 발굴 및 지원의 일환으로 브랜드 멘토링 및 웹 드라마 제작 등 2016년 하반기 디자이너 패키지 지원사업에 우선 대상자로 선정되어 브랜드 멘토링 지원사업, 중국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웹드라마 제작 참여 등 다양한 지원의 우선 대상기업이 될 예정이다.

 

K-주얼리, 해외시장 공략 박차

주얼리 글로벌 유통망 확보 및 바이어 DB구축

 

트레이드 쇼>2017S/S 패션 트레이드쇼(제너레이션 넥스트 서울, B2B)내 주얼리 특별부스로 해외 주얼리 바이어를 초청, ‘바이어 수주 상담을 마련하였다. 국내 디자이너브랜드의 실질적 해외 유통망 확보 및 해외진출 판로 개척을 위해 해외 바이어와 국내 업체간 1:1 비즈니스 매칭 시스템을 제공한다. 통역서비스와 매칭서비스를 통해 현장 당일 수주상담이 이루어지며 해외 바이어와 통역은 미팅 뒤 자사 브랜드 전시부스 현장으로 이동하여 수주 상담을 진행한다. 수주 상담을 통해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행사 후에도 6개월에 1회씩 거래가 활발히 지속 될 수 있도록 수주관련 DB구축, 수주실적보고 등 사후 관리도 돕는다. 국내 디자이너브랜드의 실질적 해외 유통망 확보 및 해외진출 판로를 개척을 지원한다.

 

주얼리 신진 디자이너 발굴 및 지원

주얼리 체험 프로그램 진행 시민과 함께하는 주얼리바자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어울림광장에서는 주얼리 바자쇼, 서울> 1028()~29() 개최된다. 시민들이 자유롭게 볼 수 있는 주얼리 부스를 운영 주얼리 신진 디자이너들의 신선한 주얼리 작품과 트렌드도 감상할 수 있으며, 디자이너는 현장 반응을 통해 자신의 브랜드를 홍보하고 직접 판매도 가능한 판로를 지원된다.

다양한 컨셉으로 이루어지는 주얼리 미니패션쇼 등도 진행한다. 주얼리를 한눈에 보고 체험 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주얼리 바자 등의 행사 이외에도 미니런웨이쇼, 주얼리 시민 체험존, 전문 패셔니스트의 시민참여형 주얼리 스타일링, 럭키박스 등의 다양한 시민참여형 주얼리 체험 이벤트 등 부대 행사 등이 준비되어 있다. <2016 서울주얼리위크 B2C > 행사를 통해 다양한 세일즈 루트 확보 가능성을 확인하고 국내 유통망 확보 및 국내비지니스 플랫폼 구축 계기 마련한다.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서울주얼리지원센터는 2016 서울주얼리위크는 서울시와 주얼리 산업 그리고 주얼리 신진 디자이너 발굴 등 K- 주얼리의 강점을 해외에 인식시키는 좋은 전시가 될 것이다.”라며 또한 주얼리라는 소비재를 사치성 소비재가 아닌 친근한 제조 기술과 디자인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전시행사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서울주얼리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주얼리 디자인을 지원 육성하고, 주얼리 산업을 비즈니스 중심으로 성장하기 위한 계기를 서울시와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

2016서울주얼리위크를 통해 단순한 트레이드 쇼나 시민 참여 전시 행사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 및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서의 전시 및 이벤트를 통해 주얼리 브랜드를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 주얼리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유도하고 K-주얼리의 강점을 부각하며 브랜드와 주얼리 디자인에 대한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홍보하는 전시가 될 것이다.

 

[문의 02-764-9051, www.seouljewelry.or.kr]





(웹용최종)2016SJW-main poster-500x700-web-01.jpg

페이지 맨위로 이동